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4.04.04 오후 4시 50분 현재 양문석 후보자 '새마을금고 대출 의혹'중간 검사 결과 브리핑 중

지금 뉴스를 보니 한장 뉴스에서 시끌벅쩍하게 나오는 양문석 더불어민주당 경기 안산갑 출마자의 대출의혹 중간 검사 결과 브리핑을 한다네요.  얼릉 가서 보고 바로 옮겨드리니 보시고 참고하세요.

                                         (선거유세중인 양문석 국회의원 후보 출마자 - 더불어민주당 안산갑)

 

발표 내용 :

양문석 후보(향후 A라고 함)는 더불어민주당 경기도 안산갑 출마자이다.

- 국회의원 후보자 양문석 대출 부정여부 판단 (대구 수성 새마을 금고)

4월4일 현재 확인결과 개인사업자 대출의 용도 위험, 허위사실

새마을금고 중앙회는 검사결과에 따라 대출 관련자 수사요청예정

참고로, 양후보는 2020년 11월 6일 서울 서초구 잠원동 한신4차아파트 45평 아파트를 31억원에 구입했다.
그런대 A가 아파트를 구입했을 당시는 부동산 투기 문제가 전국적인 문제로 대두되어 문재인 정부가 15억원
초과주택에 대해 주택구입용 주택담보 대출을 전면 금지했을 때입니다.
1. 대출취급 경위

2020년 11월 06일 양문석 배우자 B는 모대부업체로부터 약12억원을 대출받아 본 자금을 활용하여
A와 공동으로 서초구 소재 아파트를 31억2천만원에 매입하였다. B가 대부업체 대출을 받은 이유는
당시 투기지역에 따른 대출규제로 1금융권의 대출이 제한되어 아파트 구입자금 대출을 위한것으로 추정된다.

5개월 후인 2021년 4월 7일에 대학생인 자녀 C가 부모 A,B의 주택을 담보로 하여 11억원을 대출받았다.
C는 동일 본인명의로 입금된 대출금중 5억8100만원을 대부업체에 이체하였다. 나머지 5.1억원을 B계좌로
입금하였다. 이상 대출경위입니다.


2. 위법성 확인 발표
-본 대출은 사업용도로 사용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대출자B는 해당 금액을 사업용도로 사용하지 아니하고
대부업체 대부금을 반환하는대 사용하고 나머지금액은 부모인 B에게 입금하였다.
결과로 대출한 목표로 제출한 서류의 내용은 대부분 허위로 밝혀졌다.
사업자 등록번호가 홈텍스에서 확인이 안되는 업체가 2개고 대출이 일어나기 이전에 폐업한 업체가 1개이다.

3.여신심사 문제성 발표
대출자 C의 서류만 확인하고 제대로 된 조사를 하지않고 불성실 대출을 하였다.

향후계획
수성새마을금고에서 대출한 대부금은 위법부당하게 지급된 혐의가 있다. 해당 기관및 위법대출담당자에게 필요한 
조치를 시행할 예정이다.  대출금 회수는 이미 시행되었고 사문서 위조등으로 고발사항이다.

참고로, 뉴스1에 의하면 보도가 시작된 29일 저녁부터 양문석 더불어민주당 경기도 안산갑 후보가 딸을 이용한 편법 대출 의혹이 커지자 예정되어 있던 선거 유세 일정에 모습을 보이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이상 국민관심사 최대한 빠르게 전달하고자 노력하는 블러거 TALMOKING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