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UBS "연준 금리 인상해야… 내년 금리 6.5%까지 오를 수도"

드디어 금리 인상 주장이 나오기 시작했다.

그동안 전문가들에 의하면 올해 미 연준의 금리인하 시기는 3월 시작, 인하 회수는 5~6번 정도 였다가 3월들어서 6월 인하설이 나오더니 현재는 9월 금리 인하시작 연내 1~2번 주장이 대세였다. 그런대 어제 미국 소비자물가지수 CPI가 0.7%로 예상보다 배이상 높게 나오고 이란이 이스라엘에 300기 이상의 드론과 미사일을 발사하면서 금리 인하 점도표는 약해지면서 금리 인상 주장이 나오기 시작한 것이다.

미국 UBS본사
미국 세계투자은행 / 로이터 통신



오늘 새벽 미국 금융 매체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세계투자은행 UBS는 미국CPI상승, 미국 경제 성장과 인플레이션이 동시에 나타나는 것에 대해 금리를 인상해야 한다고 평가했다.

이에 따라 내년 미국 기준금리가 6.5%까지 치솟을 수 있다고 내다봤다. 현재 미국 기준금리는 5.25%~5.50% 사이다.

연준은 연내 두차례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는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UBS 전략가들은 인플레이션이 연준의 목표치(2%)까지 하락하지 않으면 연준은 금리 인상 기조로 전환할 수밖에 없을 것으로 전망했다.

시장에서는 조기 금리 인하 기대가 꺾였다. 연초 시장은 연내 5~6차례 금리인하를 예상했지만 최근 들어 두차례로 대폭 줄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
美소매판매 '전망치 상회'...금리인하 먹구름에 국채금리↑

 

미국 '소매판매 전망치' 상승으로 미국채금리 오른다는대...한국금리는 거꾸로 간다..?

오늘 4월16일 한국은행 신규 조달금리 copix 0.03% 내린다고 소식을 전했다. 그런대 방금 미국에서는 미국 3얼 소매판매 전망치가 전월 대비 무료 0.7%가 올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예상 전망치는 0.3

talmoki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