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스라엘 이란 핵시설·공항 있는 이스파한 미사일 공격에.. 애먼 한국만 주식 덜컥, 환율 상승!

오늘 이스라엘이 기어코 이란 주요 거점인 이스파한에 미사일 공격을 했습니다.

이란의 도시 이스파한. 붉은 색 점선으로 표시된 지역. 구글 지도 출처 :
이란의 도시 이스파한. 붉은 색 점선으로 표시된 지역. 구글 지도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2D7Z2E5Q63?OutLink=nstand

 

오전 내내 공격 했다 안했다 말이 많았었는대 했다!로 보입니다.

이스라엘이 대단한것인지 미국과 한통속이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미국, 서방이 다 하지 말라고 말렸다는대도 기어코 보복 공격을 합니다. 역시 원자폭탄을 보유하고 있어서 인가요. 우리 대한민국도 핵 미사일을 빨리 보유해야 합니다.에 한표입니다.

이것때문에 지구 반대쪽에 있는 대한민국 코리아만 하루종일 용인 애버랜드나 잠실 롯데월드 롤러코스터 타다가 코피 터진 하루를 보냈습니다.

오늘 코스피는 -1.63% 42.84포인트 떨어진 2591.86로 마감했고 코스닥은 -1.61% 13.74포인트 떨어진 841.91 마감했습니다. 그나마 오전에 2560선까지 추락하다가 회복한 겁니다.

환율은 10원 오른 1390원 돌파후 오후에 2.50오름 1382원으로 마감했습니다. 

 아 대한민국 저질 체력 외환시장과 주식시장은 언제 외세에 끄떡없는 강 시장이 될까요.

 

이스라엘이 공언해온 이란에 대한 보복에 나서면서 국제 사회가 긴장하고 있다. 공격 대상 지역 중 하나로 알려진 이란의 이스파한 지역도 주목 받는다. 이스파한은 이스라엘에서 요르단, 이라크를 사이에 두고 동쪽으로 1000㎞ 이상 떨어져 있는 이란의 이스파한주의 도시다. 이란 수도 테헤란 남쪽 440㎞ 지점에 있다.

미국 CNN은 19일(현지시간) 이스라엘이 발사한 미사일들이 이란 본토를 타격했다고 미국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보도했다. 이 관계자는 이스라엘이 공격한 곳은 이란의 중부 지역 이스파한 지역이라고 확인했다. 이스라엘이 이란 본토를 직접 타격한 것은 처음이다. 이란이 지난 13일 무장 드론과 미사일 약 300기로 이스라엘에 대한 공격을 감행한 지 엿새 만이다.